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의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오늘은 "파타야 'Night Market(야시장)' 탐방" 두 번째로,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에 이어서 '창 비치 파티(Chang Beach Party)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창 비치 파티] |
▒ ‘창 비치 파티’의 탄생
1. 맥주 브랜드 '창'이 네이밍 스폰서
이 '야시장'은 오랫동안 비어있던 ‘비치 로드’ 변 지역을 태국의 맥주 브랜드 ‘창’이 ‘네이밍 스폰서’를 하며 개발하여 2023년에 개장하였습니다.
2. 대형 야시장으로 발전
처음에는 중형 야시장으로 시작했지만, 바로 옆 공간에 들어선 '아쿠아 스케이프 마켓(舊 창 스트리트 푸드)을 실질적으로 흡수, 통합하여 지금의 대형 야시장이 되었습니다.
1. 위치와 접근성
1) 이 야시장은 북부 파타야의 ‘비치 로드’변에 위치하여, 바다와 해변에서 즐기다 가도 바로 입장할 수 있고 '써엉태우'로 바로 입구까지 갈 수가 있어서 '위치와 접근성'이 뛰어 납니다.
☞ ‘창 비치 파티’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2) 유명한 유흥 지역인 '소이 6'와 '하드락 카페' 사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도보로 10분이면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와도 연결됩니다.
2. 야시장 구조와 컨텐츠
1) 바다를 보면서 술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중앙홀'이 입구를 들어서면 이용객을 맞습니다.
2) 중앙홀 주변으로 식사와 술 안주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 상점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3) 음식 상점들 뒷 편으로 기념품 및 태국 의상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있습니다.
4) 야시장의 ‘네이밍 스폰서’가 ‘창’인 만큼 입구 앞에는 ‘창’ 맥주를 파는 부스가 바로 보이고 외곽으로 주류를 파는 상점들이 몇 군데 있습니다.
5) 야시장 뒷 편으로 화장실과 주차장이 있으나 좀 어둡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3. 이 야시장이 매력적인 이유
1) 홀에 앉으면 바다 전망을 가진 해변가 대형 레스토랑에 있는 느낌 입니다.
2) 바닷가에 위치하여 야시장이 전반적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받습니다.
※ 그러나 비가 오는 날이면 비를 피할 곳이 없으니 이점은 미리 숙지해야 합니다. 😅
3) 야시장 중에서 가장 낭만적인 시간을 즐길 수있습니다.
※ 기타를 든 현지 아마추어 가수를 통해 100바트(약 4,000원)이면 연인을 위한 노래 선물도 해줄 수 있습니다^^
▒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 와의 비교
1. '해변가 레스토랑' 분위기, '창 비치 파티' vs '도떼기 시장' 느낌,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
'창 비치 파티'는 해변가 레스토랑 분위기인 반면,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는 그냥 시장의 느낌이 강합니다. 😁
2.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 보다 미흡한 컨텐츠와 편의시설
1) 입점해 있는 음식 상점은 많으나 그 밖의 주류, 기념품 등 컨텐츠의 다양성은 부족합니다.
2) 음식 가격은 전반적으로 파타야에 있는 야시장 중에서 가장 비싼 편 입니다.
3)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불편합니다.
4) 야시장을 상징하는 '시그니쳐'는 없습니다.
※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에는 '시그니쳐'로 '대형 항공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이 야시장은 전형적인 "야시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이라기 보다는, '가성비 해변가 레스토랑' 같은 느낌의 야시장입니다.
바다 전망을 보며 여유있고 낭만적으로 식사하기를 원하는 관광객에게 적극 추천 드립니다.
★ ‘야시장’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