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짝퉁 쇼핑’ 의 천국, 'Mike 쇼핑몰' 엿보기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의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태국은 베트남, 중국 등과 함께 대표적인 "래플리카(짝퉁)의 천국"입니다. 
아직까지도 "과시욕이 강한 사회 특성"상 속칭 '명품' 선호도가 무척 높은 데 반해, 소비수준이 떨어지다보니, ‘중고(Second Hand)’와 ‘짝퉁' 명품에 대한 수요가 엄청나서, 아예 전문 쇼핑몰까지 파는 상점이 성황을 이룰 정도 입니다.
※ 15~20년 전 ‘짝퉁 명품시장’이 유행했던 한국의 모습과 흡사합니다.
그러다보니, 방콕에서는 시암(Siam)에 있는 ‘MBK 센터’와 같은 전문 쇼핑몰에서 부터 '짜뚜작'과 같은 대형시장의 '짝퉁 상품'코너에서 까지 마음만 먹으면 질 좋고 저렴한 ‘짝퉁 상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타야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손쉽게 명품이나 글로벌 유명브랜드의 '짝퉁'이나 '중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파타야 ‘짝퉁 쇼핑의 천국'‘마이크 쇼핑몰(Mike Shopping Mall)’ 입니다.

'마이크 쇼핑몰'의 비치로드 방면 정문
['마이크 쇼핑몰'의 비치로드 방면 정문]

▒ 마이크 쇼핑몰 개요

1. 위치와 접근성
1) 이 쇼핑몰은 앞 서 소개해 드린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와 '로얄 가든 플라자' 사이의 비치 로드와 2nd 로드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써엉태우’를 이용해 양방향(비치로드 노선과 2nd 로드 노선)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파타야 중부에선 도보로도 충분히 접근이 가능해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찾는 곳 입니다.
※ 또 다른 "짝퉁 쇼핑의 명가"인 '파타야 나이트 바자(Pattaya Night Bazaar)'와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2. 마이크 쇼핑몰의 역사
1) ‘마이크 쇼핑몰’은 1990년대에 문을 연, 파타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2) 대형 쇼핑몰이 많지 않았던 시절부터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쇼핑 명소로 자리 잡아 왔던 곳 입니다. 

3. 마이크 쇼핑몰의 특징
1) 시장보다는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저렴한 가격에 의류, 기념품, 전자 제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쇼핑몰 입니다.
2) 매장 구성과 판매하는 상품이 '쇼핑몰'이라기 보다는 '재래시장'과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재래시장 감성(?)의 짝퉁 쇼핑몰
[재래시장 감성(?)의 짝퉁 쇼핑몰]

3) 태국 현지 브랜드의 의류 및 가방, 액세서리, 기념품, 수공예품,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태국 현지 브랜드 매장
[태국 현지 브랜드 매장]

4) 무엇보다도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와 같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등의 유명 스포츠 브랜드질 좋은 ‘짝퉁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짝퉁 슈즈 매장
[짝퉁 슈즈 매장]

▒ 층별 구성 및 주요 판매 품목

1. [1층] 이 쇼핑몰의 핵심 :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의류/신발/가방 & 현지 브랜드의 패션/잡화 상품
1) 글로벌 유명 브랜드 매장
① "비치로드 방면의 정문"에서 들어가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및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의류, 신발, 가방 등의 ‘짝퉁 상품’을 파는 매장들이 1층의 반 정도를 가득 채우고 있으며, 항상 '짝퉁 명품'을 구입하려는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 입니다.

들어가자 마자 당신을 맞을 짝퉁 매장들
[들어가자 마자 당신을 맞을 짝퉁 매장들]


② ‘짝퉁’이라고는 하나 ‘질’이 나쁜 하급 상품들이 아니고, 흔히 말하는 ‘A급 짝퉁’ 정도는 된다고 보여집니다.

'진퉁같은' 짝퉁 명품 가방 매장
['진퉁같은' 짝퉁 명품 가방 매장]

※ 저도 1년 전 쯤 여기서 ‘나이키 운동화’를 정상가의 25%정도에 구입했는 데, 아직까지 별 문제없이 잘 신고 있습니다.

2) 현지 브랜드의 패션 및 잡화 상품

2nd 로드 방면 후문
[2nd 로드 방면 후문]

"2nd 로드 방면의 후문"으로 들어가면 1층의 나머지 반 정도의 공간을 태국 현지 브랜드의 패션과 잡화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 마치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한국 백화점의 행사장 느낌이 강합니다.

'프로모션 배너가 걸린 행사장같은 1층의 현지 브랜드 매장 입구
['프로모션 배너가 걸린 행사장같은 1층의 현지 브랜드 매장 입구]

2. [2~4층]   
1) 태국 현지 브랜드의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류와 태국 스타일의 셔츠와 바지, 원피스 등 의류 등을 판매하는 매장들이 있습니다.

2층의 태국 현지브랜드 매장
[2층의 태국 현지브랜드 매장]

2) 집안에 소품으로 두거나 관광 기념품으로 사 갈만한 코끼리 장식품 및 전통 수공예품, 조각품, 각 종 액서서리 등을 판매하는 매장과 소형 전자제품, 가구 매장, 그리고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태국 전통 액서서리 매장
[태국 전통 액서서리 매장]

4층 푸드코트 입구
[4층 푸드코트 입구]

※ 2~4층은 1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한산한 편 이며, 특히 3~4층은(’25년 5월 현재) 공실이 많고 ‘푸드코트’도 아직은 완성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한산한 3층 가구 매장
[한산한 3층 가구 매장]

▒ 편의시설

'쇼핑몰'이라고 하기엔 부족한, 한마디로 "실내에 있는 재래시장 / 짝퉁 쇼핑몰(?)" 이라 편의시설이 부족합니다.

1. 환전소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ATM'과 '환전소'가 있으나, '환전소'의 경우 인근의 '사설 환전소'보다 환율 적용이 나쁩니다.

2. 주차장
넓은 지하 주차장이 있으나, 관리상태가 좋지 못하며, “비치로드와 2nd 로드의 연결 통로” 역할을 합니다.😁

▒ ‘마이크몰’ ‘짝퉁 쇼핑’시 주의 사항 및 쇼핑 꿀 팁

1. ‘진품여부’ 확인 불필요 
여기에 쇼핑하러 간다는 것은 대부분 1층의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짝퉁 상품’을 구입하려는 목적 입니다.
※ 판매원과 괜히 ‘진품 여부’로 실랑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진품율 0.01% 자랑합니다!
[진품율 0.01% 자랑합니다!]

 2. 호객행위 조심
1) 1층 매장의 경우 앞을 지날 때마다 판매원들의 호객 행위가 심합니다. 
2) 동양인이 지나가면 한국말 로도, 중국말 로도, 일본말 로도 인사하며 말을 걸어오니, 그냥 모르는 척하고 상품을 살펴보십시요.
① 특히 1층에는 '인도계' 매장과 판매원들이 많은 데, 이 친구들에게 한 번 엮이면 경험상 상당히 피곤합니다! 😨
② 그래도 영어로 어느 정도는 소통이 된다는 장점은 있는 데, 인도식 영어발음 또한 '콩글리쉬' 못지 않습니다. 😁

매장 주위를 항상 배회하는 인도인 판매원과 외국인 쇼핑객들
[매장 주위를 항상 배회하는 인도인 판매원과 외국인 쇼핑객들]

3. 구입시 반드시 가격 흥정 
1) 상품 특성상 ‘정찰제’가 불가능한 상품이라 ‘가격 택’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2) 가격을 물어본 후 제시하는 가격에서 반드시 흥정을 시작 하십시요.
① 상품, 매장마다 차이는 있으나, "제가 아는 현지인들의 말을 빌리면" 제시 가격에서 20~50% 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② 현지인들은 가급적 여러 매장을 돌면서 가격을 흥정한다고 하는 데, 외국인 관광객들은 간혹 호구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짝퉁 명품가방 매장에서 흥정 중인 외국인 쇼핑객
[짝퉁 명품가방 매장에서 흥정 중인 외국인 쇼핑객]

4. 현금 준비는 필수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도 있다고 하나,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되며 태국에서는 아직 "신용카드 불법 복제"가 일어나고 있으니, 가급적 미리 현금을 준비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글을 마치며

‘마이크 쇼핑몰’은 태국 현지 브랜드의 패션과 잡화를 저렴하게(정찰제) 구입하려 방문할 수도 있으나, 거의 대부분이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질 좋은 ‘짝퉁 상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하려 가는 곳이니 위에서 소개한 "주의사항과 쇼핑 팁"을 숙지하시고 방문하셔서 ‘글로벌 호구’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


★ ‘태국여행’과 ‘쇼핑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블로그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