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을 쇼핑몰 안에~, '터미널 21 파타야'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오늘은 '북부 파탸야 지역'에 있는 쇼핑몰인 '터미널 21 파타야'를 소개 하겠습니다. 
이 쇼핑몰은 2018년에 오픈한 이후 ‘테마가 있는(공항 테마) 실내 인테리어와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파타야’ 관광객들 사이에 새로운 쇼핑 성지로 떠 올랐습니다. 
※ 이전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부 파타야 지역'의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와 같은 '북부 파타야 지역'의 '센트럴 마리나 파타야'가 '파타야'의 대표 쇼핑몰이었습니다. 
※ '터미널 21 파타야'가 개장한 이후, '센트럴 마리나 파타야'는 고객 수가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터미널 21 파타야'를 간단히 소개하고, 왜 짧은 시간 안에 '파타야의 대표 쇼핑몰'이 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터미널 21 파타야
[터미널 21 파타야]

▒ '터미널 21 파타야'가 파타야 최고의 쇼핑몰이 된 이유

1. 환상적인 위치와 접근성 
‘터미널 21 파타야’는 고객을 유치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북부 파타야 로드'와 ‘2nd 로드’, '나클루아 로드' 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파타야’와 ‘나클루아’ 전 지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써엉태우' '비치 로드'/'2nd 로드'/'북부 파타야' 노선이 교차하는 ‘돌고래상’ 바로 옆에 있습니다.

2. '공항 입국장'에 있는 듯한 테마가 있는 넓고 쾌적한 쇼핑 공간
이름처럼 ‘터미널 21 파타야’는 공항을 테마로 한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총 여섯 개층으로 구성된 이 쇼핑몰은 광장의 ‘항공기 모델’ 부터 공항의 시설을 모방한 실내 인테리어, 각 층을 세계 대도시의 이름을 딴 테마 공간으로 연출하고, 해당 도시(국가)의 ‘시그니처 모형’을 설치하여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 쇼핑몰입니다.
※ ‘터미널 21 파타야’의 시설과 인테리어 연출은 '터미널 21 방콕 아속(Asok)’ 보다도 뛰어납니다.

정문 광장 연출
[정문 광장 연출]

3. 넓은 주차 공간 
별도의 대형 주차장 건물이 있고, 관광버스가 주차할 수 있는 야외 주차장 공간도 있습니다. 
※ 특히 단체 관광객에게 이는 매우 큰 장점이 되어, 많은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 이 쇼핑몰이 관광객을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된 이유

1. 층별 최고의 ‘사진 촬영 Spot’ 연출 
1) 쇼핑몰 입장 전, 넓은 야외 광장에서 ‘대형 항공기 모형’ 배경으로 한 컷. 
※ 야외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밤에는 ‘야시장’이 열립니다. 

엘리펀트 퍼레이드(이벤트)
[엘리펀트 퍼레이드(이벤트)]

2) 1, 2번 gate로 ‘G층’으로 입장해, 공항의  ‘Baggage Claim(수하물 데스크)’를 모델로 한 고객 휴식 공간에서 한 컷.

'Baggage Claim' 모델 휴식 공간
['Baggage Claim' 모델 휴식 공간]

3) G층의 테마'파리(프랑스)'입니다. 중앙 '보이드'에서 천장까지 쏫아 있는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 앞에서 한 컷.

'에펠탑'과 '피사의 탑'
['에펠탑'과 '피사의 탑']

4) 다음은 M층이며 ‘런던(영국)’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런던의 상징인 '이층 버스''공중전화 부스’에서 또 한 컷.

2층 버스와 공중전화 부스
[2층 버스와 공중전화 부스]

5) 1층‘이탈리아’를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피사의 사탑’ 앞에서 포즈~ 
6) 2층의 테마는 '도쿄'입니다. 행운을 주는 고양이 ‘마네키네코’ 인형 앞에서 또 한 컷. 

마네키네코 인형
[마네키네코 인형]

7) 3층의 테마는 '샌프란시스코(미국)'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를 배경으로 한 컷.

샌프란시스코의 상징, '금문교'
[샌프란시스코의 상징, '금문교']

8) 마지막 층은 ‘헐리우드’를 테마로 한 영화관이 있습니다.
※ 심지어 각 층 화장실도 해당 층 테마에 맞게 꾸며져 있습니다만, 여기선 부디 사진찍지 마시길😎

2. 다양한 브랜드 구성
1) G층에는 ‘유니클로’ 메가샵을 필두로한 ‘SPA’ 브랜드와 태국 최대의 뷰티샵 ‘이브 앤 보이’, 유명 슈퍼마켓인 ‘푸드랜드’ 등이 있습니다.

태국 최대의 뷰티샵, '이브 앤 보이'
[태국 최대의 뷰티샵, '이브 앤 보이']

2) M층에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이 모여 있고 ‘스타벅스’도 입점해 있습니다.

태국에서도 인기인 '스타벅스'
[태국에서도 인기인 '스타벅스']

3) 1층에는 IT와 모바일 관련 샵들이 모여 있습니다.
4) 2층에는 일본과 관련한 아기자기한 브랜드들과 레스토랑들이 모여있는 ‘유라쿠초 컨시어지’, 태국의 특산품을 모아서 파는 ‘타이 빌리지’가 있습니다.

유라쿠초 컨시어지
[유라쿠초 컨시어지]

‘도쿄관’은 특별히 '2번 gate'를 들어오면 바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도 있을 정도로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역력합니다.

'도쿄'관 직행 E/S
['도쿄'관 직행 E/S]

이는 태국인들에게 일본은 문화적인 친밀도가 가장 높고, 또한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다 보니 방문객들에게 일본 여행의 감성을 제공하며, 태국에 진출한 많은 일본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합니다. 
5) 3층에는 각 종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식당가와 파타야 최고의 쇼핑몰 ‘푸드 코트’인 ‘Pier 21’이 있습니다.

태국식, 한식, 일식, 중식, 서양식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가'
[태국식, 한식, 일식, 중식, 서양식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가']

※ 이 외에도 나열하기 불가능한 많은 브랜드들과 팝업 스토어가 운영 중이며, 다양한 '문화 공연'도 진행해 '볼 것 / 살 것 / 먹을 것' 모든 것이 완벽한 쇼핑몰 입니다.

태국 전통 음악을 연주하는 '문화 공연'
[태국 전통 음악을 연주하는 '문화 공연']

실제 동물을 전시중인 작은 동물원
[실제 동물을 전시 중인 '작은 동물원']


▒ 글을 마치며

‘터미널 21 파타야’는 한 마디로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멋진 테마 쇼핑몰” 입니다. 
간혹, 입점해 있는 ‘럭셔리 브랜드’가 없다는 한계 때문에 한국인 관광객들이 불평하는 소리도 들었습니다만,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현지 브랜드들과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와 무엇보다도 쇼핑몰 전체가 하나의 ‘포토존’이라는 사실 만으로도 파타야 여행에서 꼭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태국의 쇼핑몰'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