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오늘은 태국을 대표하는 '창고형 식료품 할인점'인 ‘마크로(Makro)’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크로’는 태국 전역에 1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도매형 할인점으로, 대용량으로 식료품이나 식자재 구입이 필요한 경우에 가장 최적화된 쇼핑 공간으로 ‘코스트코(Costco)’와 같은 곳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 |
[주차장과 입구] |
1. 도매가격으로 다양한 대용량 식료품과 식자재 구입 가능
1) ‘마크로’는 기본적으로 도매 마트이기 때문에 일반 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을 구매할수록 가격이 더욱 저렴해지는 구조입니다.
2) 육류, 해산물, 채소, 과일과 같은 신선 식재료부터 술과 음료, 대용량 조미료, 냉동식품, 가공식품, 일회용 용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식당이나 카페, 호텔 업주들과 대량으로 장을 보는 현지 가정이나 외국인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4) 한국/일본/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식료품을 수입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태국 현지에 체류하는 해당 국가의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쇼핑 공간 입니다.
※ 저도 김치나 라면, 김, 각 종 한국 소스 등을 ‘마크로’에서 구입하는 편 입니다^^
![]() |
[한국 수입품 코너] |
2. 비회원도 쇼핑이 가능
1) ‘코스트코’와 마찬가지로 회원제로 운영되며, 외국인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2) ‘코스트코’와는 달리 비회원도 쇼핑이 가능하나, 회원 할인 행사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한국과 같이 다른 모든 할인점(Big C, Lotus’s 등)도 멤버쉽 회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 '마크로' 이용 전 확인 사항
1. 소량의 기념품 구입은 다른 할인점으로~
태국의 커피, 차, 소스, 생필품 등을 기념품이나 선물로 소량 구입하려는 관광객들에게는 사실 기념품 전문 코너를 운영하는 'Big C'나 'Lotus’s', 'Home Pro'에서 쇼핑하는 것이 포장이나 다양성 면에서 더 낫습니다.
2. 현금(또는 은행 QR) 결재만 가능
'마크로'에서는 일반 신용카드 결재가 안되니, 미리 현금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 현금이나 현지 은행 QR 결재, 제휴 카드 결재만 가능합니다.
3. 가방 검사는 '복불복'
백 팩 등을 메고 가면 안전 요원들이 입장을 막거나 가방 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생기면 당황하지 마시고 휴대한 백 팩이나 가방을 '고객 센터'에 맡기고 쇼핑 후 찾아가면 됩니다.
※ 저 같은 경우 항상 백 팩을 메고 쇼핑을 하지만 그런 경우를 당한 적은 없습니다.
4. 즉석 조리 식품이나 반찬류는 '전통시장'으로 ~
'마크로'에는 조리된 식품을 판매하는 코너가 드물고 '푸드코트'는 아예 없습니다.
그러니 바로 먹을 수 있는 식료품을 사려면, '대형마트'를 이용하시고, 현지 음식에 거부감이 없다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5. 퇴점 전 영수증 검사
쇼핑을 마치고 계산을 한 후 나오기 전 문 앞에서 마지막으로 쇼핑한 물품과 영수증 목록을 간단히 대조하는 절차가 있으니, 이 때 당황하지 마시고 구매한 물품과 영수증을 보여주면 됩니다.
▒ 글을 마치며
‘방콕/파타야/치앙마이 한 달 살기’ 등 요즘 '외국생활 체험'이 유행인 데, 혹 태국 생활 체험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으시면 ‘마크로’는 'Must visit place' 입니다.
태국의 물가도 경험할 겸 ‘마크로’에서 "슬기로운 쇼핑생활"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태국생활'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