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의 푸른 보석 ‘꺼 란’, stage 1. ‘꺼 란’ 가보기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의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스피드 보트’ 타고 가기
흔히, ‘동남아의 바다’하면 영화에서 본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를 먼저 연상하지만, 실제로 파타야 비치를 보면서 “이거 뭐 해운대랑 다른 게 없쟎아?”하고 실망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태국 남부 지방에서는 영화처럼 푸른 에메랄드 빛 바다를 어디에서 든 볼 수가 있으나, 파타야가 속한 중부 지방에서는 바다 빛이 그렇게 맑지 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파타야에서도 상상만 하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이제부터 소개할 '산호섬'이라 불리우는 ‘꺼 란(Koh Larn)’ 입니다.
※ ‘꺼(Koh)’는 태국어로 ‘섬(Island)’를 말하며, '란(Larn)'은 '산호(빠까 란)'이라는 뜻 입니다. 간혹 영어 표기데로 발음하여 ‘코란’, 또는 ‘꼬란’, ‘꼬란섬’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러한 표현들은 잘못된 것이며, 태국 유명 관광지 중 ‘코OOO’이라고 소개되는 곳들은 ‘섬’지역 이라고 보시면 되고 정확히는 ‘꺼 OOO’라고 발음하시면 됩니다. (예 : 코사무이 → 꺼사무이)
오늘은 우선, '꺼란'에 관한 개요와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About ‘꺼 란’
이 섬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깨끗한 백사장"이 펼쳐져 있어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또한, 섬 주변에는 작은 무인도들도 있어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파타야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산호섬'
‘꺼 란’은 파타야에서 서쪽으로 약 7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섬인 데, 면적은 약 5.6㎢로 그리 크지 않지만, 맑고 깨끗한 바다와 그림 같은 해변 덕분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 ‘꺼 란’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발리하이 선착장(Bali Hai Pier)’에서 '파타야'와 ‘꺼 란’사이를 수시로 운행하는 '페리(여객선)'나 '스피드 보트'가 있어서 이를 이용하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파타야 비치'에서 이 섬으로 들어가는 스피드 보트도 있습니다.
‘꺼 란’은 과거 어부들이 주로 거주하는 조용한 어촌이었으나, 파타야가 국제적인 관광지로 성장하면서 함께 발전했는 데, 1990년대 후반부터 관광산업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었고, 현재는 다양한 리조트와 레스토랑, 해양 스포츠 시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 '발리하이 선착장'에서 ‘꺼 란’으로 이동하기
이 섬을 방문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발리하이 선착장’에서 ‘페리(여객선)’ 또는 ‘스피드 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페리(여객선)’ 타고 가기
‘페리’는 가장 저렴한 이동 방법이며, 배를 타고 여유롭게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데, '페리'를 이용하려면 우선 ‘발리하이 선착장’으로 갑니다.
※ ‘발리하이 선착장’은 ‘워킹 스트리트’를 쭉 걸어나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발리하이 선착장'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발리하이 선착장'에 도착하면 ‘꺼 란’의 ‘나반(Na Baan) 선착장’이나 ‘따웬 비치(Tawean Beach) 선착장’ 중 목적지를 선택해야 하는 데, ‘나반 선착장’까지는 30분 정도, ‘따웬 비치 선착장’까지는 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만약 다른 해변을 가려면 '스피드 보트'를 이용하거나, '나반 선착장'에 내려서 ‘써엉태우’나 ‘오토바이’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3) 운행 간격
※ '출발 시간'을 잘 지키니(?) 돌아올 때, '페리 운행 시간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금은 성인과 아동 구별없이 편도 1인당 30바트(약 1,200원)이며, 매표소는 따로 없고 탑승 前 '현금'으로 지불합니다.
'페리'를 이용할 경우, 배의 옆 좌석에 앉으면 도중에 파도가 들이치거나 움직임이 심한 경우가 있으니,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 |
['페리' 안에서 친구 가족들과~^^ ] |
보통은 ‘발리하이 선착장’에서 출발하나 ‘파타야 비치’에서도 출발하는 '스피드 보트'도 있는 데, 가고자 하는 목적지(나반, 따웬, 띠엔, 사매 등)를 선택하여 해당 '스피드 보트 선착장'으로 이동합니다.
'스피드 보트'를 이용하면 '목적지'까지 15~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만, '탑승 인원'이 채워질 때까지 출발을 기다려야 하며, 요금은 편도 1인당 150~300바트(약 6,000~12,000원)인 데, 보통은 1인당 150바트이나 인원수가 채워지지 않으면(최소 탑승인원 10명 이상) 인당 비용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파타야 비치'에서 ‘스피드 보트’를 대절할 경우 비용을 1,5~2배 정도 더 지불했던 것 같습니다.😓
▒ 글을 마치며
오늘은 ‘꺼 란’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와 "파타야에서 꺼 란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편에서는 "꺼란에 있는 해변들과 즐길거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파타야 여행’과 '관광명소'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