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젖 줄, ‘차오프라야 강’의 매력에 빠지기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의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방콕'의 심장부를 흐르는 ‘차오프라야 강(Chao Phraya River)’은 '방콕'의 역사와 문화를 형성해온 태국의 대표적인 강으로 이 강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과 다양한 체험은 “방콕 여행의 백미”로 손꼽힙니다. 

오늘은 이 '차오프라야 강' 주변의 '볼거리'와 '즐길거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태국어로 ‘강(江)’은 ‘매애 나암(매애=어머니, 나암=물)’이라고 하는 데, ‘차오프라야 강’은 ‘매애 나암 차오프라야’로 현지인들은 부릅니다. 

호텔 루프탑에서 바라본 '차오프라야 강'
[호텔 루프탑에서 바라본 '차오프라야 강']

▒ 태국에서 ‘차오프라야 강’이 차지하는 중요성

이 강은 고대부터 태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아유타야 왕국' 시대에는 운하와 수로를 통해 무역과 교통의 중심지로 번영하였고, '방콕'이 수도로 지정된 이후에도 이 강을 중심으로 도시가 발전해왔습니다.

현대의 '차오프라야 강' 변의 고층 빌딩들
[현대의 '차오프라야 강' 변의 고층 빌딩들]

▒ ‘차오프라야 강’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 

이 강을 따라 다양한 '관광명소'가 위치해 있어, ‘수상택시’나 ‘크루즈’를 이용하면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태국의 랜드마크인 '왓 아룬(Wat Arun)'

'새벽 사원'으로도 불리우는 '왓 아룬'은 아름다운 ‘크메르 스타일’의 ‘첨탑’이 인상적인 데, 이 첨탑은 "태국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 '차오프라야 강'에서 본 '왓 아룬'과 첨탑
[야간에 '차오프라야 강'에서 본 '왓 아룬'과 첨탑]

태국 마사지의 발상지인 '왓 포(Wat Pho)'

거대한 ‘와불상’으로 유명한 '왓 포'는 방콕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사원 중 하나이며, “태국 전통 마사지의 발상지”로도 유명한 데, ‘태국 전통의학’과 ‘마사지’를 교육하는 “태국 전통의학 및 마사지 스쿨”이 있습니다. 
 
'왓 포'를 상징하는 '와불상'
['왓 포'를 상징하는 '와불상']

웅장한 '태국 왕궁(Grand Palace)'과 성스러운 '왓 프라깨우(Wat Phra Kaew)'

태국 왕실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왕궁'과 그 왕궁 안에 있는 "태국에서 가장 신성하고 중요한 불교사원"인 ‘왓 프라깨우’를 통해 태국의 화려한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장엄한 태국 왕궁
[장엄한 태국 왕궁]

화려한 복합 테마파크인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Asiatique The Riverfront)'

'차오프라야 강'변에 위치한 쇼핑과 식사,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의 전경]

노점상의 천국인 '차이나타운(China Town)'

다양한 '스트리트 푸드 노점상'과 '전통 시장'이 밀집한 지역으로, 현지 문화를 체험하기에 좋습니다.

방콕의 '차이나 타운'
[방콕의 '차이나 타운']

태국 최고의 쇼핑몰인 '아이콘 시암(Icon Siam)'

2018년도에 오픈한 ‘아이콘 시암’은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방콕의 현대성과 태국 전통 문화가 융합된 '초대형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선착장 방면에서 바라본 '아이콘 시암'
[선착장 방면에서 바라본 '아이콘 시암']

▒ ‘차오프라야 강’ 주변의 다양한 ‘즐길거리’ 

‘차오프라야 강’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열리는 데, 특히 다음의 이벤트와 축제가 유명합니다.

왕실 바지선 퍼레이드(Royal Barge Procession)

태국 왕실의 전통적인 행사로 화려한 바지선이 강을 따라 행진하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태국의 송년 축제인 '러이 크라통 축제(Loi Krathong Festival)'

매년 11월 보름에 열리는 축제로 사람들이 "꽃과 촛불로 장식한 등(크라통)"을 강에 띄우며 소원을 비는 행사로 ‘송크란’과 더불어 "태국을 대표하는 축제"인 데, 이 기간 '왓 아룬' 일대에서는 '리버 페스티벌'을 진행해 '러이 크라통'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러이 크라통' 기간 '왓 아룬' 일대에서 진행하는 '리버 페스티벌'
['러이 크라통' 기간 '왓 아룬' 일대에서 진행하는 '리버 페스티벌']

차오프라야 강변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불꽃 축제' 

'송년맞이 불꽃 축제'인 '어메이징 타일랜드 카운트다운'은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고, 그 밖에 ‘차오프라야 강’을 배경으로 수시로 다양한 ‘불꽃 쇼’가 진행됩니다.

[차오프라야 강 '불꽃 쇼']

낭만적인 '디너 크루즈(Dinner Cruise)'

저녁 시간에 강을 따라 운항하는 ‘크루즈’에서 낭만적인 식사와 함께 아름다운 방콕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 '차오프라야 강'을 운항하는 '디너 크루즈'
[야간에 '차오프라야 강'을 운항하는 '디너 크루즈']

수상보트를 이용한 '차오프라야 강' 관광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운행하는 ‘수상보트’는 방콕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로, '교통체증'을 피하고 강변의 풍경을 즐기기에 적합한 데, ‘수상보트’를 이용하려면 일반적으로 ‘BTS 사판 탁신(Saphan Taksin)역’ 근처의 ‘센트럴 피어(Central Pier)’에서 탑승하시면 되지만 군데군데 많은 선착장들이 있고 일정표와 요금은 선착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오프라야 강'을 운행하는 '수상택시' 선착장
['차오프라야 강'을 운행하는 '수상택시' 선착장]

여기서 간단히 '차오프라야 강'의 '수상보트'를 이용법을 소개하자면~

우선,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Chao Phraya Express Boat)는 가장 유명한 수상 택시로 "넓은 차오프라야 강 본 류"를 운행하며 다양한 노선을 가지고 강변에 있는 주요 관광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티켓은 선착장에서 구매할 수 있고 요금은 거리와 노선에 따라 다릅니다.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

또한, 홉-온 홉-오프 보트(Hop-on Hop-off Boat)는 하루종일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는 티켓으로 이용이 가능한 수상보트로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으며, '차오프라야 강'에는 노선이 다른 세가지(?) '홉-온 홉-오프 보트'가 운행 중이며, 가격은 '1일 프리패스'가 200바트(약 8,000원) 정도이고, 온라인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롱테일 보트(Long-tail Boat) 전통적인 태국식 보트로 '운하'를 따라 운행하며, 방콕의 숨겨진 매력을 탐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하'를 이동하는 '수상 택시'
['운하'를 이동하는 '수상택시']

▒ 글을 마치며

‘차오프라야 강’은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대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강 투어'를 통해 태국의 전통과 현재를 모두 만날 수 있으니 '방콕여행' 중에는 반드시 가 보시길 추천드리며, 다음 편에서는 일정이 촉박한 여행객을 위해 "차오프라야 강 One Day Tour Course"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태국의 관광명소'나 ‘방콕여행’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참고하세요^^

♬ Related Posts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태국여행 前 알아두면 좋은 ‘태국 이야기', [1st Half] 태국의 역사와 지리, 기후 그리고 민족

‘게(Crab)’가 허락한 천상의 맛, ‘뿌우팟뽕커리’

태국여행 前 알아두면 좋은 ‘태국 이야기', [2nd Half] 태국의 종교와 정치, 경제 그리고 韓泰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