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빛 찬란한 유혹, '푸카오텅'에서 '방콕' 조망하기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의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방콕’에는 수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고즈넉한 분위기와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것이 바로 ‘푸카오텅(Phu Khao Thong / Golden Mount)’ 입니다. 
오늘은 '왓 사켓'내 '황금산 사원'으로 알려져 있는 이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황금산 사원, '푸카오텅'
[황금산 사원, '푸카오텅']

▒ About ‘푸카오텅’

1. 위치와 접근성
1) 이 곳은 방콕의 구 시가지에 위치해 있으며, 둥그스럼한 거대한 사원 단지(왓 사켓)안에 솟아 있는 언덕과 위에 있는 ‘불 탑’이 ‘푸카오텅’ 입니다. 
‘푸카오텅’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왓 사켓'의 입구에서 바라본 '푸카오텅'
['왓 사켓'의 입구에서 바라본 '푸카오텅']

2) ‘민주 기념탑’에서 도보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왕궁’과 ‘카오산 로드’와도 가깝습니다. 
3) 시내나 호텔에서는 가급적 ‘택시’나 ‘Grab’, ‘Bolt’를 이용해서 이동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4) '왓 사켓' 사원 단지에 입장하여 우측으로 걷다 보면 ‘푸카오텅’으로 오르는 입구와 매표소가 나타납니다. 

'푸카오텅'으로 올라가는 입구
['푸카오텅'으로 올라가는 입구]

2. 운영시간 및 입장료
1) '푸카오텅' 매일 아침 7시 부터 오후 7시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2) 입장료는 외국인은 성인 기준 100바트(약 4,000원)이며 태국인은 무료 입니다.

추천 방문시간은 오후 4시경
'왓 사켓' 일대를 관람하시고 커피(정문에서 좌측 인근 커피샵 이용)한 잔 하신 후 6시 경에 ‘푸카오텅’에 오르시면 일몰의 장엄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
※ '푸카오텅'이 있는 '왓 사켓' 단지에도 너무 나도 많은 '볼 거리'가 있습니다.

'왓 사켓'內에 있는 다양한 관람 거리
['왓 사켓'內에 있는 다양한 관람 거리]

▒ ‘푸카오텅’의 유래

1. ‘황금산’으로 불리우는 이유 
1) 태국어로 ‘푸카오’는 ‘산’, ‘텅’은 ‘금’이란 뜻으로 직역하면 ‘황금 산(Golden Mount)’입니다.
2) 사원이 자리한 인공 언덕 위에 '황금빛 불 탑'이 우뚝 솟아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 이 사원의 기원은 ‘아유타야 왕조(14~18C)'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현재의 모습은 '라마 3세'에서 '라마 5세' 시대(19~ 20C 초반)에 걸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불 탑'內에 에 있는 '푸카오텅' 모형
['불 탑'內에 에 있는 '푸카오텅' 모형]

2. 역사적 배경
원래 이곳에는 커다란 '불 탑'을 건설하려 했지만, 방콕의 지반이 약해 붕괴되면서 대신 작은 인공 언덕을 조성하고 그 위에 현재의 '황금 불 탑'을 세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후 '라마 5세' 시기에 완공되었으며, 지금도 태국 불교 신자들에게 중요한 명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 ‘푸카오텅’에서 반드시 봐야 할 관람 포인트

1. 황금 빛 불 탑 
'푸카오텅'의 정상에 위치한 '황금 불탑'에는 부처님의 사리(유골 조각)가 모셔져 있어 매우 신성한 장소로 여겨집니다.

'불 탑' 內에 모셔진 '사리탑'
['불 탑' 內에 모셔진 '사리탑']

2. 나선형 계단 탐방
사원을 방문하면 약 300개에 달하는(그러나 경사가 완만해 오르는 데 무리가 없는) 나선형 계단을 따라 정상까지 오르는 데, 계단을 오르는 동안 곳곳에 작은 종과 불상들이 자리 잡고 있어 불교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태국 불교에서는 '종'을 치면 '행운과 공덕'이 쌓인다고 믿습니다.

'푸카오텅'을 오르는 나선형 계단과 종
['푸카오텅'을 오르는 나선형 계단과 종]

3. 정상에서 방콕 시내 전망 감상
정상에 오르면 방콕의 '구 시가지'뿐만 아니라, ‘차오프라야 강’과 현대적인 도심 풍경까지 한눈에 들어옵니다.
※ 해질녘에 방문하면 '황금빛 불 탑'과 함께 멋진 석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푸카오텅'에서 바라 본 '방콕 전경'
['푸카오텅'에서 바라 본 '방콕 전경']

4. 왕실 및 불교 문화 유산
'푸카오텅'에는 태국 왕실과 관련된 불교 유물도 전시되어 있으며, 태국 전통 의식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종종 제공됩니다.

'불 탑'內에 전시된 '태국 왕실 유물'
['불 탑'內에 전시된 '태국 왕실 유물']

▒ 방문 꿀 팁 : 축제(행사) 기간 방문

1. 억판사(10월)
'우기안거(카오판사)'를 끝내고 나오는 승려들에게 신도들이 행하는 '공양행사'가 크게 열립니다.
※ 저희 부부도 이 날 '푸카오텅'을 방문했습니다.

'억판사'에 '왓 사켓'에서 진행된 '공양행사'
['억판사'에 '왓 사켓'에서 진행된 '공양행사']

2. 러이크라통(등불 축제, 11월)
'푸카오텅'에서 특별한 행사와 야간 조명이 펼쳐져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푸카오텅’은 혼잡한 ‘방콕’에서 조용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의미도 깊고, 많은 문화 유산과 방콕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 곳을 ‘방콕’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강력하게 추천 합니다.

★ ‘태국여행’과 '관광명소'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