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라면 환장"할 만한 태국요리 추천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오늘은 '태국 요리' 중에서 특히,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는 '태국요리'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를 만나러 태국에 방문했던 지인들과 그 가족들이 모두 감탄했던 요리 위주로 추천해 보겠습니다.

▒ 한국인들이 환장할 만한 '태국요리' 추천 TOP 7

1. 천상의 맛, '뿌우팟뽕커리'

밥에 비벼먹으면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뿌우팟뽕커리'
[밥에 비벼먹으면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뿌우팟뽕커리']

1) '뿌우팟뽕커리'는 태국의 대표적인 해산물 요리 중 하나로, "커리를 넣은 태국식 게 볶음" 입니다. 
2) 주로 신선한 게를 사용하여 만들며, 크리미한 코코넛 밀크와 다양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3)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한 번 먹어보면 그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 여든 살이 넘어 외국 음식에 거부감이 많으셨던 제 어머니께서 생전에 좋아하셨던 태국 요리 입니다.😁

2. 태국의 국민 음식, '팟타이'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태국의 국민음식', '팟타이'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태국의 국민음식', '팟타이']

1) '팟타이'는 "태국을 대표하는 볶음 면 요리"로, 쌀국수를 사용하여 만듭니다. 
2) 이 요리는 두부, 계란, 그리고 다양한 채소가 함께 볶아져, 달콤하고 짭짤한 소스와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 특히, 한국인들은 이 요리의 다양한 식감과 맛의 조화에 매료되곤 합니다.

3. 태국식 쌀국수의 매력, '꾸워이띠여우'
1) ‘꾸어이띠여우’는 '태국식 쌀국수 요리'를 말합니다.
2) 이 것은 국물이 있는 ‘꾸워이띠여우 나암’과 비빔국수인 ‘꾸워이띠여우 해앵’으로 나누어 집니다.
※ ‘꾸워이띠여우 나암’은 깊은 맛을 내는 고기 육수로 인해 국물을 유난히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제격이며, ‘꾸워이띠여우 해앵 ‘은 달콤한 비빔 소스가 여성분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타일 입니다.
3) 부드러운 면발이 특징이며 면은 굵기 조절이 가능한 데, 넓은 면을 선호하면 ‘센 야이’, 가는 면을
선호하면 ‘센 렉’을 주문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센 렉’을 추천합니다.

태국식 국수 요리의 절정, '꾸워이띠여우 나암'
[태국식 국수 요리의 절정, '꾸워이띠여우 나암']

4. 다진 돼지고기와 바질의 조화, '팟카파오무쌉'

'바질향'이 매혹적인 '팟카파오무쌉'
['바질향'이 매혹적인 '팟카파오무쌉']

1) ‘팟카파오무쌉’은 다진 고기와 '홀리바질', 그리고 다양한 채소가 함께 볶은 요리 입니다. 
2) 일반 밥이나 볶음밥 위에 올려 먹으며, '술 안주'로도 훌륭합니다. 
3) 이 요리는 매콤한 맛이 특징으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안성맞춤인 요리이며, 
고소한 맛과 매운 맛, 특유의 바질향이 어우러져 한 그릇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5. 향신료의 조화, '그린 커리'

'인도 커리'와는 또 다른 매력, '그린 커리'
['인도 커리'와는 또 다른 매력, '그린 커리']

1) ‘그린 커리’는 태국의 전통적인 커리 요리로, 신선한 허브와 향신료가 가득 들어갑니다. 
2) 이 요리는 코코넛 밀크와 함께 조리되어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자랑합니다. 
3)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는 여성분과 아이들에게 제격입니다.
※ 이 요리의 독특한 향과 맛에 한 번 매료되면, 계속해서 찾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6. 태국식 족발 덮밥, '카우카아무' 
1) ‘카우카아무’는 간장과 향신료에 조린 돼지 다리를 밥 위에 올린 것으로 고기의 부드러움과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요리 입니다. (카우 = 밥, 카아 = 다리, 무 = 돼지)
2) 보통 ‘돼지 족발 덮밥’이라고 알려져 있어, 한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 한국의 족발과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는 데, 제 경험으로는 '돼지 족발'만으로 훌륭한 '소주 안주'가 되었습니다.

태국의 족발 밥, '카우카아무'
[태국의 족발 밥, '카우카아무']

한국의 족발과는 다르나, 훌륭한 '소주 안주'인 '태국식 돼지족발'
[한국의 족발과는 다르나, 훌륭한 '소주 안주'인 '태국식 돼지족발']

7. 마사만 커리

태국의 특별한 커리, '마사만 커리'
[태국의 특별한 커리, '마사만 커리']

1) '그린 커리'와 함께 태국을 대표하는 또 다른 '커리 요리' 입니다. 
2) ‘마사만 커리’는 태국의 남부 지역에서 유래된 요리로, 인도와 말레이시아의 영향을 받은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 태국 남부 지방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3) 일반적으로 소고기, 닭고기 또는 양고기와 함께 조리되며, 감자, 땅콩, 양파 등의 재료가 들어갑니다. 
4) 이 카레는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하며, 계피, 정향, 커민 등의 향신료가 사용되어 풍미를 좋습니다.
※ 처 삼촌 가족에게 한국식 ‘닭 볶음탕’을 만들어 대접할 기회가 있었는 데, ‘마사만 커리’와 비슷한 
이 난다고 하시더군요. 😎

▒ 글을 마치며

이상 추천해 드린 7가지 음식은 '짭짭하고 매콤한' 맛에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더해져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아할만한 음식들이니, 태국을 방문하시면 꼭 맛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태국음식'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