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에서 '길 찾기' 방법, Stage 1. 파타야

사와디 캅^^ 여러분의 슬기로운 태국 생활과 여행 안내자, 태국 탐험가 'Son Sun' 입니다!

촉박한 여행 일정에 맞는 적절한 여행계획을 세우는 데 가장 기본은 지역을 구분하고 이동하는 것 일 겁니다. 
특히, 낯선 해외에서는 그 중요성이 배가 될 것이고 자칫 잘못하다가는 “다람쥐 쳇바퀴 돌 듯” 계속 정해진 같은 루트만 반복하거나 호텔에만 있다가 귀국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국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인 ‘통칭, 파타야’라고 부르는 지역을 구분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타야 세부 지역 구분
[파타야 세부 지역 구분]

▒ ‘파타야’ 세부 지역 구분  

1. 4개의 주요 관광 지역  
'파타야'의 주요 도로를 기준으로 나누어 지니, 주요 도로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①‘노스 파타야 로드’②‘테파짓 로드’, 그리고 ③‘비치로드’와 전체 파타야 지역의 중심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④‘수쿰빗 로드’ 사이가 흔히 부르는 ‘파타야’ 입니다.

'발리하이' 선착장에서 바라본 파타야 시그니쳐(프라탐낙 힐)
['발리하이' 선착장에서 바라본 파타야 시그니쳐(프라탐낙 힐)]

2) ‘노스 파타야 로드’ 북쪽 지역은 ‘나클루아’ 라고 부릅니다.
'나클루아'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3) ‘테파짓 로드 로드’ 남쪽 지역('프라탐낙 언덕' 이남)은 ‘좀티엔’ 이라고 합니다. 
'좀티엔'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4) ‘좀티엔’ 아래 지역을 ‘나아 좀티엔’ 이라고 합니다. 
'나아 좀티엔' 위치 보기(with Google Maps)
※ ① 파타야 + ② 나클루아 + ③ 좀티엔 = '통칭 파타야(Pattaya City)' 이며 ④ '나아 좀티엔'은 파타야와 연계하여 개발되고 있는 지역 입니다.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의 ‘파타야’ 여행과 체류는 주로 이 네 지역에 집중됩니다. 

2. 그 외 지역
현지인이 주로 거주하는 ‘농프루’, 고급 무반 빌리지가 많은 ‘농팔라이’ 가 있습니다.  

▒ 파타야

‘파타야’도 편의상 '북부/중부/남부'로 구분하는 것이 편합니다. 

1. 북부 파타야
1) ‘노스 파타야 로드’ 아래 방면으로 '창 비치 파티' 야시장 까지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2) 이 지역에는 유명 쇼핑몰인 ‘터미널 21 파타야’ 와 ‘센트럴 마리나’, 그리고 ‘트랜스젠더 쇼’로 유명한 '알카자르'와 '티파니 쇼'가 있으며, '비치 로드'와 ⑤'2nd 로드' 방면으로는 호텔들과 레스토랑, 바가 줄지어 있습니다. 


북부 파타야 '터미널 21 파타야'
[북부 파타야 '터미널 21 파타야']

2nd 로드 변 '알카자르'
[2nd 로드 변 '알카자르']

3)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2nd 로드) 및 ‘창 비치 파티’(비치로드)와 같은 파타야를 대표하는 야시장이 있습니다. 


2nd 로드 변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 야시장
[2nd 로드 변 '런웨이 스트리트 푸드' 야시장]

4) ‘2nd 로드’ 변으로는 ‘舊 코리아타운’과 ‘차이나타운’ 있어 한국인과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2nd 로드 변 '차이나 타운'
[2nd 로드 변 '차이나 타운']

현재 ‘코리아 타운’은 기존 한식당들의 폐업과 그 자리를 중국 및 태국 현지 음식점이 들어오게 되어 규모와 위상이 많이 약화되었고 ⑥'써이3 로드’ 근방으로 ‘New 코리아타운’이 형성 되었습니다. 
※ ‘써이3 로드’는 단체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닌자 무카타’, ‘암폰 씨푸드’ 같은 대형 레스토랑이 밀집된 지역으로 한식당 ‘꼬미’ 옆 길로 5분 정도 들어가시면, 제대로 된 한식당들과 K-TV가 모여있는 ‘New 코리아타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써이3 로드 'New 코리아 타운 입구
[써이3 로드 'New 코리아타운 입구]

※ ‘써이’ 는 태국어로 ‘골목’이라는 뜻 입니다 

2. 중부 파타야 

'힐튼 호텔'에서 바라본 중부 파타야 야경
['힐튼 호텔'에서 바라본 중부 파타야 야경]

1) ⑦‘센트럴 파타야 로드’ 주위의 ‘파타야 경찰서’와 파타야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 그리고 ‘힐튼 호텔’이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2nd로드의 '센트럴 페스티벌' 후문
[2nd로드의 '센트럴 페스티벌' 후문]

2) 이 지역은 파타야 전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고 많은 레스토랑과 바, 야시장인 ‘파타야 나이트바자’와 ‘로얄 가든’과 같은 중소형 쇼핑몰들이 밀집되어 있어 항상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모이는 파타야 최고의 ‘핫 플레이스’ 입니다. 


비치 로드 변 '현지 바'
[비치 로드 변 '현지 바']

파타야 경찰서
[파타야 경찰서]

※ ‘센트럴 파타야 로드’를 따라 2nd를 건너 ‘수쿰빗 로드’ 방면으로 계속 이동하면 파타야의 대표적인 대형 할인점인 ‘Big C Extra’가 있고, 가기 전 ‘써이 부아카오’로 빠지면, ‘트리타운’ 야시장과 유흥업소가 밀집된 구역이 있습니다. 

3. 남부 파타야 
1) '워킹 스트리트(여행자 거리)' 에서 파타야의 대표적인 야시장 중 하나인 ‘테파짓 야시장’과 로컬 주점이 많이 있는 ‘테파짓 로드’까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Google Map’에는 ‘텝쁘라싯’ 이라고 쓰여 있으나 현지인들은 ‘테파짓’ 이라고 발음합니다.
2) ‘워킹 스트리트’는 파타야에서 가장 대표적인 유흥 구역이라 밤이 되면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파타야의 대표적인 유흥지역, 워킹 스트리트
[파타야의 대표적인 유흥지역, 워킹 스트리트]

3) 아름다운 산호섬인 ‘꺼란’으로 가는 크루즈를 탈 수 있는 ‘발리하이’ 선착장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산호섬', '꺼 란'
[아름다운 '산호섬', '꺼 란']

4) 파타야의 랜드마크인 ‘프라탐낙 힐(hill)’에 오르면 ‘왓 프라야이(빅 부다 사원)’과 파타야와 좀티엔의 전경(특히, 야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와 태국인이 가장 존경하고 숭배하는 국왕인 ‘라마 5세’의 사당을 볼 수가 있는 데, 이 곳은 모두가 인정하는 파타야 ‘최고의 사진 스팟’ 입니다.


프라탐낙 힐 전망대(View Point)
[프라탐낙 힐 전망대(View Point)]

5) ‘테파짓 야시장’은 파타야에서 음식과 기념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단체 관광객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며, 인근에 ‘Big C 파타야 남부점’과 '아울렛 몰'도 있어서 쇼핑도 편리합니다.

명실공히 파타야 No.1 야시장, '테파짓 야시장'
[명실공히 파타야 No.1 야시장, '테파짓 야시장'] 


▒ 글을 마치며

오늘은 '통칭 파타야' 지역을 세밀하게 구분하는 방법과 그 중 ‘파타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파타야를 여행하는 데, 이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타 지역에 대한 정보는 다른 글에서 소개하겠습니다.

★ '파타야' 여행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 Related Posts






댓글 쓰기

다음 이전